매사추세츠 활동 재개 계획 발표에 따른 교회 재개 안내

찰리 베이커 매사추세츠 주지사는 4단계를 통해 점차적으로 활동을 확대하는 명령을 발표했습니다. 종교 기관은 5월 18일 부로 재개가 허용되어, 우리 교회는 5월 24일 주일 낮예배부터 적용된 행정명령을 준수하여 예배를 드립니다. 주정부의 가이드라인에 따른 우리 교회의 지침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사회적 거리 유지: 건축시 신고된 수용인원의 40%이내 참석, 6피트 거리 유지를 위해 예배당 내 6피트 간격으로 스티커를 부착하였습니다. 표시된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가족은 함께 앉는 것이 허용되지만, 함께 앉은 자리에서 다른 분과의 6피트 거리는 유지되어야 합니다. 또한 예배당의 입구와 출구를 구분하였습니다. 바닥과 벽에 부착된 화살표 안내를 따라 출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손소독제 사용 및 마스크 착용: 입구에 비치된 손소독제를 사용해 주시기 바라며 마스크를 실내에서도 착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스크는 의학적 사유, 2세 미만 외에는 의무적으로 착용해야 합니다. (2세-5세 유아는 부모나 보호자 재량)
  3. 예배 후 식사 교제는 추후 공지시까지 중단됩니다.
  4. 주일학교는 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 모입니다. (Sunday, 9:45 AM)
  5. 청년부는 카카오톡 그룹콜을 통해 성경 묵상 모임을 가집니다. (Friday, 8:00 PM)
  6. Youtube 온라인 예배 실황 유지: 어린이, 학생, 노약자 등 코로나 바이러스의 위험에 현장 예배가 어려우신 분들은 계속 제공되는 온라인 예배 중계에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참고 문서(PDF):
  1. MA COVID-19 Checklist – Places of Worship
  2. COVID-19 관련 매사추세츠 교회 안전 기준